logo

공지사항

소식과 나눔소개내용교회 소개예배와 말씀양육과 사역공동체 소개소식과 나눔

구하면 주시는데 왜 기도하지 않나요?

  • 안병호
  • 조회 : 3705
  • 2021.06.27 오전 06:52

구하면 주시는데 왜 기도하지 않나요?

여고보서 4:2-3

 

너희가 얻지 못함은 구하지 않기 때문이요. 3 구하여도 받지 못함은 정욕으로 쓰려고 잘못 구하기 때문이라

1. 가장 억울한 그리스도인

 

너희 가 얻지 못함은 구하지 않기 때문이요! 구하면 주신다는 뜻이다. 그런데 기도하지 않음으로 복을 놓치고 산다면 그것처럼 억울 한 일이 어디 있는가? 기도하지 않는 그리스도인처럼 큰 바보가 없다. 기도하는 그리스도인은 무엇을 해도 실패 할 수 없다. 기도하는 그리스도인은 어떤 상황에도 하나님으로부터 상상할 수 없는 축복을 받는다. 옛날에 김상 옥 집사님의 명언이 생각난다. ”내가 아무리 TV를 열심히 봐도 아무런 일이 일어나지 않는다. 그 시간에 기도하면 무슨 일이 일어날 것이다.“ 그래서 기도하기 시작 했다. 기도하다 보면 기도시간이 가장 즐겁고 앓은 이처럼 가진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했다.

 

기도하면 하나님이 반드시 주시겠다고 성경에 수없이 약속해 주고 있는데 왜 기도하지 않고 마음 고생을 많이 히고 사는가? 기도만 했더라만 엄청난 일이 일어날 텐데 기도하지 않음으로 많은 축복을 놓치고 사는 사람이 바로 당신이다.

 

우리 온마음 교회 성도 가운데 기도함으로 도저히 받을 수 없는 미국 영주권을 받은 사람이 있다. 미국에서 영주권을 받는 것은 하늘에 별 따기라고 한다. 더군다나 트럼프 시대에는 거의 불가능한 일이었다, 그런데 그 부모가 새벽마다 부르짖어 응답을 받았다. 나는 그것만 생각하면 하나님은 정말 위대하신 하나님니라는 생각을 한다.

 

어떤 분은 일본에서 사는 아들 부부가 여러 가지 문제로 아혼을 한다는 청천 병력 같은 소식을 들었다. 건강 문제 자녀 문제 등이 있었던 거 같았다. 그 부모는 매일 새벽 간절히 기했다. 그런데 10년 만에 아이를 갖게 되었다. 모든 문제가 살아졌다. 온 가족이 행복에 넘쳐 있다. 없어서 이혼을 한다는 통보를 받고 청천 병력과 같았다. 그래서 기도밖에 할 것이 없었다.

 

내 장인은 요양병원에 들어 가시기 전까지 매일 두 시간씩 기도했다. 그런데 장인을 모신 아들이 옷 가게를 하는데 가게가 안되고 수억의 빚을 지고 큰 고통을 겪고 있었다. 그런 아들에게 짐만 되고 있으니 얼마나 걱정이 많았겠는가? 그러나 그런 아들을 위하여 할 수 있는 것은 기도였다. 하나님은 기도를 응답 하셨다. 장인이 돌아 가신 후 그 아들은 딸들이 잘 돼서 엄마 아빠에게 10억이 훨씬 넘은 집도 사주고 신용 카드를 만들어 주면서 펑펑 쓰고 남은 인생 잘 살라고 했다는 소식을 들었다.

 

죠지 뮬러는 돈 한 푼 없이 고아 사업을 해서 수 천 명의 고아들을 먹여 살렸다. 누군가가 그를 찾아 와서 선생님은 돈이 어디서 나와서 이 많은 고아들을 먹여 살리고 있습니까 물었다. 그는 그를 골방으로 이끌고 들어 가서 구멍만 방석 15개를 보여 주면서 이 구멍에서 돈아 나온다고 했다.

 

그리스도인은 최고의 무기는 기도하는 무기다. 기도만 했더러면 엄청난 일이 있었을 텐데 기도하지 않아 무기력하게 사는 그리스도인이 얼마나 많은가? 얼마나 안타까운가? 기도하지 않아 축복받지 못한 그리스도인 얼마나 억울한가?

 

2, 더 억울한 그리스도인

그런데 더 억울 한 그리스도인이 있다. 아무리 기도를 열심히 해도 기도 응답을 받지 못한 그리스도인, 얼마나 억울 한가? 그 이유를 성경은 이렇게 말한다.

 

3 구하여도 받지 못함은 정욕으로 쓰려고 잘못 구하기 때문이라

영어 성경에서는 기도하는데 그 동기가 잘 못 되었다는 것이다. 그 잘 못 된 동기는 정욕으로 쓰려고 잘 못 구한 것이다.

 

우리가 구체적으로 무엇이 잘못 된 기도인지 사실 발견하기가 어렵다. 그러나 우리 인간들은 태생적으로 너무 이기적이어서 자기의 유익만을 위해서 기도하게 된다. 자기 필요할 때만 열심히 기도하고 자기 문제가 없으면 기도하지 않는다. 그래서 예수님은 기도를 가르쳐 달라는 제자들에게 유명한 기도의 모범을 가르쳐 주셨다. 주께서 가르쳐 주신 기도의 내용은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을 위한 기도이다. 이와 같은 기도를드릴 때 정욕을 위한 기도를 피할 수 있다. 이런 기도를 하는 사람은 항상 기도하지 않고는 못베긴 기도의 사람이 된다.

 

응답 받은 바른 기도를 하기 위하여 제가 깨달은 한가지 비밀이 있다.

"하나님으로 부터 위대한 일을 기대하십시오. 하나님을 위하여 위대한 일을 시도하시오."("Expect great things from God. Attempt great things for God.") 윌리암 케리의 말이다. 항상하나님으로부터 위대한 일을 기대해야 하고 하나님을 위하여 시도하는 것이 있어야 해요. 이런 사람들의 기도는 달라요. 정욕으로 쓰려고 기도할 수 없어요. 엄청난 기도의 응답을 받고 살 수 있다.

 

그렇게 기도하여 응답 받은 사람들을 나는 수 없이 많이 알고 있다. 두사람만 예를 들고자 한다.

 

한 사람은 우리 교회 성도이다. 내가 설교 때마다 지역 목음화 학원복음화 성성한국 세계 선교를 외쳤다. 어늘 날엔가 지역 복음화를 위하여 100개의 교육괸을 만들자고 구체적인 이야기를 했다. 그 말씀을 듣고 잘 다니는 직장에 사표를 내고 사업을 시작했다. 이 하나님의 역사에 동참해야 겠다는 생각에서이었다. 그 사업이 잘되어 성공한 중견 기업가가 되었다.

 

또 한 분은 한 분은 내가 은퇴할 무렵 예루살렘 앞에 있는 조그만 사무실에서 건축업을 했다. 주차장이 없어 내 눈치 보며 몰래 몰래 온마음 교회 주차장을 이용했다. 사업이 어려워 10개월 동안 사무실 월세를 내지 못해서 �겨 났다. 그러던 중 엘림 학원의 공사를 실비를 해 주었다. 그 후 여러 가지 나의 도움을 주었다. 이유는 간단했다. 자기가 보기에 오랜 교회 생활에서 나와 같은 순수한 목사님을 만나 보지 못했다는 것이다. 물심 양면으로 나를 많이 도와 주었다. 당진으로 내려 갈 때도 도움을 주었고, 매월 10년 이상 한번도 빼지 않고 선교비를 보내주고 일이 있을 때마다 현금으로 수천만원씩 도움을 주었다. 그의 마음에는 하나님을 위한 일이라면 어떤 손해도 마다 하지 않는다. 그의 책상에는 항상 성경이 펴져 있다. 기도를 많이 한다. 하나님은 눈에 띌 정도로 놀라운 축복을 하는 것을 본다. 그는 70대 중반이 넘었는데도 아직도 활발하게 사업을 하고 대 성공한 건축가가 되었다 양평에 엄청나게 큰 힐링 센터를 지어 운영 하고 있다.

 

성경에서 기도의 성공자들의 예를 보자.

우리 예수님을 보자. 예수님께서 십자가상에서 인류 구원의 놀라운 역사를 이루셨다. 이것은 인간 누구도 할 수 없는 가장 큰 구속의 역사이다. 그런데 그 일이 어떻게 이루어졌는가? 기도로 이루어진 것이다. 그는 하나님의 뜻에 굴복하기 위하여 땀방울이 피가 되고록 기도했다. 심한 통곡과 눈물로 기도했다. 그가 얼마나 이기적이 아닌 다른 사람을 위한 기도였는가? 자기를 십자가에 모삭을 자들을 위하여아버지 저들을 사하여 주옵소서 저들은 자기의 하는 것을 알지 못하나이다.

 

아브리함을 보자. 자기를 위한 기도가 아니라 자기 조카 롯을 구원하기 위하여 얼마나 간절히 기도했는가? 최고의 흥정 기도. 야곱의 기도도 정욕적인 기도가 아니라 사기군이요, 이기적인 자신을 변화 시켜 달라는 기도를 밤새웠다. 모세를 보라. 그는 노예 근성을 가진 이스라엘을 애굽에서 인도해 내고 광야 생활을 하면서 그가 얼마나 백성들을 위하여 간절한 기도를 했는가? 그의 이름이 생명책에서 제하여 질지라도 백성을 구원하는 이타적인 긷였다. 다윗을 보라 그는 기도 없이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그의 기도는 이기적이고 정욕적인 죄를 회개한 기도였다. 그의 회개가 얼마나 간절했던지 눈물이 방을 가득 채워 침대가 떠 있을 정도였다. 엘리야의 기도를 보라 백성들의 바른 신앙을 위하여 하나님의 살아 계심을 만천하에 들어 내는 능력의 기도였다. 사도들을 보라 그들은 말씀과 기도 외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기로 결심 했다. 그래서 놀라운 사도행전의 역사를 이루었다. 사도들뿐만 아니라 일곱집사로 세움받은 자들은 얼마나 말씀과 기도로 다져진 신앙생활을 한 사람이었는가? 그 중에 스테반빌립을 보라. 얼마나 성령이 충만 한 삶을 살았는가? 바울을 보라 그의 서신은 온전히 기도로 짜여진 하나의 직물과도 같다. 정말 양 떼들을 위하여 간절한 기도를 드렸다. 이 모든 사람들의 기도는 전혀 정욕을 위한 기도가 아니었다. 그래서 엄청난 응답을 받았다.

 

3. 기도 응답이란 무엇인가?

 

물론 우리가 구한 것을 구체적으로 응답 받는 것도 있지만 가장 큰 응답은 성령 충만이다. 예수님은 우리가 기도하면 좋은 것을 주신다고 하셨고(마태복음 7:11). 그것은 성령(11:13)이라고 했다. 우리가 기도하면 우리가 구한 구체적인 것을 주시기 전에 우리에게 성령 충만을 주신다. 성령 충만한 삶을 살게 될 때 우리가 겪고 있는 모든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길이 열린다. 기도하면 성령 충만을 즉시 경험하게 된다. 그리스도인은 성령 충만으로서 성령의 열매가 주렁 주렁 맺어야 한다. 사랑과 희랑과 회평괴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의 영을 맺어야 한다.

4. 어떻게 가도를 잘 할 수 있는가?

기도는 배워야 된다. 일생 동아 우리가 많은 것을 배워야 하지만 우리는 기도만큼은 가장 열심히 배워야 할 것은 없다. 예수님은 제자 들에개 기도를 가르쳐서 큰 일을 하게 하셨다. 너희가 기도하면 나보다 큰 일을 한다고 하셨다(요한 복음 14:12-13). 예수님은 시청각을 통해서 기도를 가르치셨다. 주의 종들은 가장 중요한 일이 성도들에게 말씀을 가르치는 일이고 기도를 가르치는 것이다.

 

기도를 어떻게 배우는가? 오할레스비는 두가지를 말했다. 인내와 실습이라고 했다. 나는 한가지 더 붙이고자 한다. 회개이다(야고보서 5:16).

 

첫째, 인내는 기도의 가장 필수 적인 요소이다. 적어도 한시간 정도는 인내하며 기도의 자리에 있어야 한다(마태복음 26:40). 최근 나는 3시간 동안 인내하며 기도해 본 경험이 있다. 그 후 나의 기도 생활이 훨씬 힘이 있다.

둘째, 실습은 곧 습관이다. 예수님은 습관을 좇아 감란산에 가셔서 기도하셨다(22;39). 제자들은 에수님의 기도하는 모습을 보고 기도를 가르쳐 달라고 했다(11:1). 얼마나 기도하는 습관을 가지고 많은 기도의 실습을 하는가에 따라 기도이 대가가 될 수 있다.

 

셋째, 내가 오늘 강조하고자 하는 것은 회개 이다.

야고보서 5:16 그러므로 너희 죄를 서로 고백하며 병이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큼이니라

우리 말 번역이 좀 애매하다. 원문을 보면 서로 죄를 고백하고 함께 기도하면 치유함을 받고 그런 사람의 기도는 엄청난 파워가 있고 역사하는 힘이 있다고 했다. 만흥 ㄴ사라이 병들어 있다. 특히 오늘날 교회가 많이 병들어 있다. 교회가 치유 받아야 한다. 치유 받을 때 기도가 능력이 있고 효과가 있다. 성령 충만의 응답이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회개해야 한다. 회개만이 답이다.

 

우리가 무슨 죄를 회개해야 되는가? 기도하지 않는 죄이다. 우리가 기도하지 않은 죄로 요즈음 온마음 교회 떠난 사람이 많다는 말을 들었다. 지금도 떠나고자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 많다고 들었다, 큰 일이다. 이것을 보고도 별 마음이 고통이 없는가? 이것을 보고도 회개 하지 않을 수 있는가? 이것은 큰 병이다. 회개 해야 된다. 죄를 회개하고 눈물로 기도해야 된다. 성령이 충만 해야 된다. 그러면 떠난 사람들 다 돌아올 것이다. 떠나고자 한 사람들 떠나지 않을 것이다. 여러분 회개하고 기도하지 않으면 교회가 더 큰 시련이 올 것이다. 그러면 야러분 교회 중직들은 큰 대가를 치룰 것이다. 내가 주의 이름으로 경고하겠다. 회개하세요. 아니 회개 합시다.

 

기도는 일이다. 기도의 처소는 되어야한다. 나는 말씀을 준비하면서 한가지 중대한 결심을 했다. 내 서제는 기도의 일터요 피성이의 싸움터가 되기를 원 하나니이다.“ 여러분도 그와 같은 결단이 있기를 바란다. 그렇다면 온마음 교회와 온마음 교회 성도의 모든 가정에 말로 다할 수 없는 하나님의 축복이 임하리라고 확신한다.




  • 번호
  • 제목
  • 등록일
  • 작성자
  • 조회
  • 1
  •  구하면 주시는데 왜 기도하지 않나요?
  • 2021-06-27
  • 안병호
  • 3706

게시글 확인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십시오.

게시글 삭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십시오.

게시글 수정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