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밖에 찾아온 변화?
뜻밖에 찾아온 변화?
인생의 변화는 좋은 모습으로만 찾아오는 것은 아닙니다. 여기 한 영국 여성의 사연이 그렇습니다. 40대의 전직 변호사인 이 여성은 훌륭한 남편과 좋은 집에 딸을 낳고 성공한 변호사의 삶을 살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일중독과 번아웃을 겪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자전거 사고를 당해 몸은 만신창이가 되었고 이후 이혼, 자살시도, 뇌졸중, 자궁암, 뇌수막염, 코로나19, 폐렴 등 줄줄이 찾아오는 병을 앓아야 했습니다.
그러나 이런 수많은 고통을 통해 그는 자신을 돌아보게 되었고 이후 변호사를 그만두고 영양학과 라이프코칭을 공부하며 개인트레이너 겸 개인회사를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회복 후 하프 마라톤을 뛰고 킬리만자로 등반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는 자신이 당한 자전거 사고가 오히려 자신의 인생의 변화를 이끌어준 원동력이었다고 평가합니다. 오히려 그 사건을 당한 것이 이상하게 들리겠지만 기쁘다고 말합니다.
이분은 역경속에서 자신의 새로운 변화를 경험한 분입니다. 삶의 긍정적 변화는 어려움을 통해서도 얻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에게 당한 어려움을 꼭 나쁘게 볼 필요는 없습니다. 그것이 나를 더욱 풍성하게 하시려는 하나님의 뜻으로 받아들이면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변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세운 기준이 전부가 아님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면 인생은 하나님이 인도하시는 모든 상황을 통해 배울 수 있습니다.